안녕하세요! 저탄고지 하기 참 좋은 날입니다. 오늘은 키토 또띠아 만들기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키토 또띠아 만들기를 브리또 만들기에 포스팅 적어 놓긴 했는데, 레시피가 함께 적혀 있다 보니 다른 요리를 위해 또띠아 비율을 확인할 때 보기 귀찮더라고요. 또띠아가 들어간 레시피를 앞으로도 자주 포스팅할 것이기 때문에 하나 따로 포스팅 해놓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저탄고지를 시작한지 2년이 넘었었습니다. 제가 저탄고지를 시작한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그 2년이 넘는 시간동안 저탄고지 또띠아를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차전자피 가루와 아몬드 가루를 이용하기도 하고, 콜리플라워를 이용하여 만들기도 했었습니다. 비율도 이렇게 저렇게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고요. 하지만 밀가루가 주는 그 충족감과 맛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만나게 된 것이 유튜버 ‘히말라야 핑크’님이 소개하신 카사바 가루를 이용한 키토 또띠아 입니다. 비율을 저에게 맞게 변경했답니다. 지금까지 만들던 또띠아는 힘도 없고 잘 부서지거나 맛이 없었는데. 이 또띠아는 맛도 만족! 잘 부서지지 않아서 만족! 가장 밀가루랑 비슷한 맛이 나서 만족! 다 만족스럽습니다.
카사바 가루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저탄고지 또띠아 레시피!
재료
1장 기준 /40g
4장 기준 /160g
기타준비물
키토 또띠아 만들기
- 가루류를 보울에 넣고 잘 섞는다.
- 액상류를 넣고 반죽한다.
- 종이 호일 위에서 밀대로 민다.
- 약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종이 호일 자체로 굽는다.
- 기포가 살짝 올라오면 뒤집고 종이 호일을 뗀다.
- 조금 더 익히면 부드러운 또띠아 완성
- 조금 더 많이 익히면 바삭한 또띠아 완성
- 안 먹는 또르띠야는 냉동실에 보관하고 때마다 꺼내 먹는다.
사진


Tip
[보관]익힌 다음 냉동실에 보관하면 꽤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1달은 끄떡 없습니다. 하지만 아예 브리또로 만들어 보관하신다면 2주 정도를 권장 드립니다! [만들 때] 생각보다 반죽이 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을 더 넣게 되면 반죽이 잘 찢어지더라고요. 제가 사용한 실로팜 카사바 가루를 사용하신다면 정량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저탄고지 또르띠야 만들기 레시피였습니다. 키토 또띠아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많이 행복하세요!
`
`
[저탄고지 또띠아로 만든 다양한 요리가 궁금하다면?]
[카사바 가루를 이용한 다른 요리가 궁금하다면?]
- 저탄고지 치킨 만들기 황금레시피(백종원 양념소스)
- 저탄고지 샐러드
- 저탄고지 김치전 – 저탄고지 김치 먹어도 될까? 추천 vs 비추천 5종류
- 저탄고지 부추전 레시피(No 밀가루! feat. 카사바 가루)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